전국 각지 50여명 기능장...강원도 고성군 3개마을서 봉사
방충망교체, 전등교체, 보일러수리, 미용 봉사 등
‘보수교육 필요성 ’ 등 하반기 워크숍도 진행
오는 8월 충북 2개 마을서 재능나눔봉사 예정

(사)한국기능장연합회는 지난 3일, 4일 강원도 고성군 3개 마을에서 '농어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한국기능장연합회)
▲한국기능장연합회는 지난 3일, 4일 강원도 고성군 3개 마을에서 '농어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한국기능장연합회)

[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사)한국기능장연합회(회장 어수연)는 지난 3일∼ 4일, 강원도 고성군 3개 마을(산학리, 아야진 6리, 아야진 3리)에서 '농어촌재능나눔봉사' 활동을 펼쳤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여명의 기능장(미용, 제과, 에너지, 전기, 배관, 건축시공, 표면처리, 용접)들은 하루 2번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 코로나19 예방조치를 철저히 했다.

봉사 첫날 3일에는 산학리에서 방충망교체, 전등교체, 보일러수리, 전기수리, 그리고  마을주민대상으로 미용봉사 등 각 기능장협회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활용한 재능나눔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국가자격증 기능장 실기 감독위원 향상교육'(강사:한국미용장협회) ▲‘기능장자격 취득 후 보수교육 필요성'(강사:대림대 이승교수)이란 주제로 기능장협회의 주관 2021년 하반기 워크숍도 진행했다.

2021년 하반기 워크숍 (사진=한국기능장연합회)
▲2021년 하반기 워크숍 (사진=한국기능장연합회)

4일에는 고성군 아야진6리, 아야진3리 2개 마을에서 전날에 이어 방충망교체, 전등교체, 보일러수리,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특히 방충망 수리와 미용장들의 미용봉사는 마을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방충망 수리 시 준비한 자재를 모두 소진했고, 에너지기능장협회(회장 문덕인)에서 별도로 준비한 방충망 재료가 유용하게 활용됐다.

한국기능장연합회의 농어촌재능나눔 봉사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오는 8월 충북 2개 마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90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