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희망오름’포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서 개최 -
- 엄태영 대표 “경제·교육·주거·재정·복지·환경 등 혁신 나설 것” -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국회의원 연구모임 ‘희망오름’ 포럼이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립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한다./사진제공=엄태영 의원 SNS
국회의원 연구모임 ‘희망오름’ 포럼이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립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한다./사진제공=엄태영 의원 SNS

국회의원 연구모임 ‘희망오름’ 포럼이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립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한다.

희망오름은 ‘공정과 희망, 자유에 대한 국민의 요구와 시대적 사명에 따라 대한민국 새로운 도약의 디딤돌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토론과 연구를 진행하는 국회의원 연구포럼이다.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과 조장옥 서강대 명예교수가 공동대표를 맡고, 구자근 의원(경북 구미시갑)이 간사를 맡아 포럼을 이끈다. 포럼의 발기인은 현재 총 33명의 현역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공동대표 인사말과 포럼 운영 보고 및 원희룡 제주지사의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 창립 기념으로 원희룡 지사가 ‘국민이 원하는대로 대한민국도 바뀝니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참석한 국회의원과 국민참여인단이 원 지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다.

포럼 창립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국민참여인단은 실시간 화상연결로 참여한다.

엄태영 대표는 “오만과 편견, 부당한 기득권에 안주하는 불공정과 끊임없는 대립과 갈등에서 벗어나 다음 세대가 더 잘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모였다.”고 희망오름포럼 취지를 밝혔다.

구자근 간사는 “희망을 분출하고 바름과 공정, 희망 사다리와 변화 등의 의미를 담았다.”며 ‘희망오름’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희망오름포럼은 창립식을 시작으로 세미나와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참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93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