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볼링·수영·사이클 등
➤전 경기 무관중 운영 및 동선 확인 등 방역 철저

전주시청 본관.
전주시청 본관.

[전주=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전주에서 7월 한 달간 볼링, 수영, 사이클 등 전국 규모 체육대회가 잇따라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제22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 △제40회 대통령배 전국수영대회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등 전국 규모 체육대회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들 대회는 전국 엘리트 선수와 지도자 500~30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폐회식이 생략되고 모든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선수 등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와 대회 참가 14일 전에 일일 동선을 제출해야 하며, 대회기간에도 매일 동선 확인 및 체온측정표를 제출해야 경기를 뛸 수 있다.

제22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천일·스타·라온 볼링장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초등·중등·고등·대학·일반부 남녀 선수 및 지도자 1051명이 참가한다.

제50회 전국소년체전을 겸해 열리는 제40회 대통령배 전국수영대회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완산수영장에서 치러진다. 3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이 대회는 학부모들이 경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전주 자전거경륜장에서 개최되는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에는 중·고등부 학생 550여 명이 참가해 스프린트, 독주경기, 단체스프린트, 경륜경기 등에서 실력을 겨룬다. 시는 앞서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경륜장 트랙 보수와 코팅공사를 마무리했다.

시는 이들 체육대회 유치로 4000여 명의 방문객이 전주를 찾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전주오픈국제태권도대회와 전주월드인라인마라톤대회 등 추후 개최 예정인 2개 국제대회의 경우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을 고려해 다음 달 중 주관 종목단체와 개최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안재정 전주시 체육산업과장은 “대회를 안전하게 치를 수 있도록 각 연맹 및 협회와 여러 차례 방역 대책을 협의하면서 꼼꼼히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99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