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화목한 사랑의 가족’ 가족캠프 실시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관내 초중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화목한 사랑의 가족’ 캠프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1, 2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1차 행사는 초등학교 72가족을 대상으로 지난달 22∼24일, 2차 행사는 중학교 28가족 대상으로 6∼8일 치러졌다.

코로나19 사태로 겪고 있는 스트레스 등 학생 및 학부모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부모와 자식 간 소통과 관계 향상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 내용으로는 역할 나누기를 통한 의사소통 증진게임,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2차원 영상을 3D영상으로 볼 수 있는 홀로그램시어터 만들기, 가족 손모양 석고상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함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됐으며. 캠프활동에 필요한 물품은 사전에 각 가정으로 배송됐다. 

각 캠프를 연결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 평소 시도해 보기도 어려웠던 캠프 활동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가족들에게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가족의 유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1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