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 재 이용수 이용 연중 24시간 운영, 주민 만족도 향상 위한 선제적 대응

<사진=구리시청>  구리시 건원대로 실개천 운영현황 점검 
현장점검에 안승남시장 관계부서장, 동구동장 및 주민 대표 통장들이 모여 건원대로 실개천과 삼보어린이공원 내 조성된 낙수암 계류의 운영현황과 시설을 둘러보며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구리=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7일 건원대로 실개천의 시설과 운영현황에 대한 현장점검을 가졌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안승남 시장과 관계 부서장, 동구동장 및 주민 대표로 통장들이 모여 건원대로 실개천과 삼보어린이공원 내 조성된 낙수암 계류의 운영현황과 시설을 둘러보며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연중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건원대로 실개천은 최첨단 하수처리 공법인 분리막 공법으로 하수를 깨끗하게 처리한 재 이용수를 공급하여 유지용수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2015년 4월 조성하였다. 2018년에는 주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벽천폭포 및 분수 4개소와 산책로를 개선하고 수목을 보강하여 도심 속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친환경적인 수변공간으로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도심 열섬현상 완화와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나타난 미비 사항에 대한 개선과 지속적 관리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고 고즈넉한 쉼터로 이용하고 있는 실개천을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하수를 처리하여 하천으로 그냥 방류하지 않고 재이용하는 건원대로 실개천은 친환경 물순환 체계를 확립하고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그린뉴딜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라며,“앞으로도 건원대로 실개천이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자 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운영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2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