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와 함께 교사의 평가 · 출제 전문성 신장 지원

전남교육청 수능형 문항출제 역량강화 교사 연수(사진=전남도교육청제공)
전남교육청 수능형 문항출제 역량강화 교사 연수(사진=전남도교육청제공)

[남악=내외뉴스통신] 박용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EBS 와 공동으로 전남 지역 중등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능형 평가 문항 출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대학입학전형 정시확대에 대비해 교사들의 평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온라인과 합숙을 병행해 실시된다.

온라인 연수는 6월 18일(금) ~ 19일(토)까지 전남 지역 중등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합숙 연수는 지난 7월 2일(금) ~ 3일(토)에 이어 7월 9일(금) ~ 10일(토) 여수 디오션호텔에서 과목 별로 열린다.

도교육청은 EBS 연계교재 수석 집필진을 강사로 초빙해 국가 단위 시험 출제 과정을 교사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고, 연수는 수능 과목 별로 분반해 이뤄진다.

또한, 연수생에게는 사전과제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6월 모의평가의 정답률을 예측하고 수능형 문항을 출제하도록 해 연수 효과를 높였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전국단위 시험의 출제 및 검토위원으로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동일한 연수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연수를 통해 수능 준비를 위한 교실수업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우리 지역 학생들이 정시 및 수시에 대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평가와 문항 출제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ostop5515@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2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