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 속 인권 이야기 등을 주제로 8월 2일 ~ 30일까지 접수

▲2021. 제4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포스터=충북도 제공)

[충북=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도는 일상생활 속에서 인권가치를 발견하고 인권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 제4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 ‘우리 주변의 인권침해와 차별 돌아보기’,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 충북 만들기’이며, 공모분야는 ‘짧은 시’와 ‘포스터’ 등 2개 부문이다.

응모자격은 개인 및 단체(3인 이내)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충청북도 인권센터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중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 등 공모내용과 인권가치 및 인권존중 문화를 잘 표현한 16점의 작품을 선정해 총 4백만원 규모로 아동‧청소년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충북도에서 제작하는 인권 홍보물 및 인권교육 교재에 활용되며 각종 행사 및 교육 등 인권관련 행사시 전시할 예정이다.

충북도 인권보호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여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 충북이 실현되기를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8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