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와 연계해‘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실천 노력 다짐.

[경기북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호원중학교(교장 정지영)은 7월 6일(화), 7월 7일(수) 양일에 걸쳐 학생자치회와 함께‘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으로‘탈플라스틱 릴레이캠페인(GoGo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호원중학교(교장 정지영)은 7월 6일(화), 7월 7일(수) 양일에 걸쳐 학생자치회와 함께‘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으로‘탈플라스틱 릴레이캠페인(GoGo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호원중학교(교장 정지영)은 7월 6일(화), 7월 7일(수) 양일에 걸쳐 학생자치회와 함께‘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으로‘탈플라스틱 릴레이캠페인(GoGo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12월 환경부에서 시작된‘GoGo챌린지’는 플라스틱의 남용으로 심화되는 지구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조금씩 줄여보자는 실천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번에 진건고등학교 이병진 교장의 챌린지를 이어받아 동참하게 된 호원중학교 정지영 교장은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으로 이어져 탈 플라스틱에 적극 동참하고, 실천 아름다운 지구를 후손에게 물려주자”라고 밝혔다.

호원중 학생자치회 학생들은“이번 GoGo챌린지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실천을 독려하게 되어 뿌듯했다”,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라면서 “생활 속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탈 플라스틱에 적극 동참하고, 확산될 수 있도록 더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과와 연계해 각 교과시간에 통합적으로 환경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과 인식 개선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학급자치회시간을 통해 자율적으로 학급별 실천과제를 정하고, 선정과제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호원중학교 정지영 교장은 다음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발곡중학교 채호병교장, 양주백석고등학교 최홍성교장, 송양고등학교 채금희 교장을 지명하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시작한 캠페인 활동이지만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으로 인식 개선에 힘쓰고, 선정한 실천 과제를 실천해나가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실천 과제로 확대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갖고 생활 속 작은 일부터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1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