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혼합 블렌디드
직업계고 현장채용! 중학교 진로직업 탐색!
국가교육회의 고등·직업교육 개혁전문위원회

▲2021년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사진=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1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온·오프라인 혼합(블렌디드)형태로 개최한다. 

직업교육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률 제고,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박람회는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 NH농협은행, ZWCAD KOREA, (사)기능한국인회가 후원한다. 

온라인으로 학생․학부모․교원․지역민에게는 직업계고 인식을 개선하고 오프라인으로 직업계고 채용대상자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 주요 내용은 온라인으로 ▲개막식 ▲입학(창업비즈쿨)홍보관 ▲토크콘서트 ▲박람회 현장 인터뷰를 통한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을 한다.

오프라인으로 ▲현장채용관은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한 현장채용으로 구성되고 특히 이번해는 국가교육회의 고등·직업교육 개혁전문위원회에서 직업교육 비전과 정책방향 설정을 하기 위해 경북 직업교육 우수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 

개막식은 ▲개막커팅 이벤트 ▲ 축하영상(교육부 장관, 국회 부의장, 기업업체 대표, 연예인, 최초 관리직으로 승진한 졸업생) ▲직업교육박람회의 역사 및 직업교육 성과 순으로 진행한다.

박람회 방송시청은 유튜브 2021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검색, (누리집) 경북교육청, 맛쿨멋쿨TV, 취업지원센터, 도내 모든 학교 누리집 팝업창을 통해 접속하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방송 시청 중 송출되는 QR코드 스캔을 통한 쿠폰 제공, 댓글 참여 토크콘서트 시청 중 MC가 선택한 댓글에 대한 쿠폰 제공, 학급 간식 제공 토크콘서트에 줌으로 참여한 모든 학급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행사장 방역 및 대응도 철저하게 준비해 행사장 관계자 외 행사장 출입이 불가능하며 입장 관리는 QR코드, 문진표 작성으로 입장을 관리한다.

경북교육청은 1999년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 기회 제공’이란 슬로건으로 제1회 경상북도산업교육페스티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23회를 맞이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기존 오프라인 참관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블렌디드 박람회 개최로 ‘2020 정부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블렌디드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관이 협력·소통·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2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