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2일 축구황제 펠레의 예언을 저주로 이어지는 것을 빗대어 “이번 4차 대확산을 두고 대통령의 저주라고 한다”고 맹비난에 나섰다./사진제공=안철수 대표 SNS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2일 축구황제 펠레의 예언을 저주로 이어지는 것을 빗대어 “이번 4차 대확산을 두고 대통령의 저주라고 한다”고 맹비난에 나섰다./사진제공=안철수 대표 SNS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2일 축구황제 펠레의 예언을 저주로 이어지는 것을 빗대어 “이번 4차 대확산을 두고 대통령의 저주라고 한다”고 맹비난에 나섰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정부의 방역은 국민의 인내와 고통, 그리고 공공연한 사생활 침해를 담보로만 존재할 수 있는 국민 희생 방역”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한마디로 주먹구구식의 비과학적이고, 행정편의적이며, 사안에 따라 정치적인 판단이 개입되는 방역체계”라고 비판했다.

그는“문재인 대통령께서 서운하실지 몰라도, 이번 4차 대확산을 두고 많은 분들이 ‘대통령의 저주’라고 한다”며“4차례의 대유행 직전에는 반드시 문 대통령의 코로나19 종식 예언이나 K방역 자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자화자찬 말씀을 할 때마다 코로나19 대유행이 매번 이어진다면, 이것을 어찌 우연이라고 할 수 있겠나”고 반문했다.

안 대표는“ 대통령의 말씀은 진중해야 한다. 다가오는 대선도 급하고, 떠나간 민심도 잡고 싶고, 무엇 하나 내세울 것 없는 국정평가 속에서 코로나19 라도 빨리 잡고 싶은 심정일 것”이라며“대통령의 말씀에 사심이나 정치적 노림수가 앞선다면 국가적 문제 해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어떠한 경우에도 정확한 상황 판단과 분석을 바탕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국가지도자로서 올바른 자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예상되는 경제 사회적 손실 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그러면서“문재인 정부의 주먹구구식 정치 방역을 보면서 과학기술 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지금의 국난 극복을 위해서는 선거나 표심을 계산하는 정치 방역이 아니라, 코로나19 문제 자체의 해결에 집중하는 과학기술적 사고와 접근이 어느 때보다도 높이 요구된다”며“정치인이나 행정관료보다 과학자와 전문가의 판단이 우선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2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