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항 ‘중앙방파제’와 ‘유선부두’ 기반시설 확충 -

(사진=전남도의회제공)
완도 이철도의원(사진=전남도의회제공)

[남악=내외뉴스통신] 박용하 기자

“이철과 함께하면 완도가 바뀝니다”

이철 도의원은 당시 ‘완도항 태·폭풍시 피항할수 있는 기반시설확충’은 이 의원의 공약사업 이었으며"  '완도항에 정박중인 수백척의 선박들이 본의원에게 피항지건설을 건의 했다.

완도항은 지방무역항으로서 해양수산부로부터 전남도가 위임을 받아서 개발하고 있다.

이 의원은 전남도의원에 당선 대면서 2018년 8월 당시 친분이 깊은국회의원을 찾아뵙고 항만기본계획에 반영되어있는 완도항의 대피항만으로서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계비 10억을 확보하였고, 이후 전남도비 수백억의 예산을 확보하여, 현재, 완도항“중앙방파제”와 소형선박피항지인 “유선부두”가 유치 되었다.

중앙방파제와 유선부두 위치 지도
중앙방파제와 유선부두 위치 지도

이 의원은 중앙방파제와 유선부두가 완공되면 태·폭풍시 우리지역 선박들이 외지항구로 피항하지 않고, 완도항에 안전하게 피항할 수 있도록 하였고, 외지의 선박들이 완도항으로 피항을 함으로서 완도항이 살아나고 완도지역상가와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

도의원에 당선되자 이해충돌방지법에 저촉되지 않기 위해서 법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다 취했으며 전남도 집행부를 상대로 특히, 항만시설에 대해서 집요한 질문과 질의를 하고 있으며, 도의원 사업비를 투명하게 집행하듯이 전남도 관계자들에게 사업에 대해서는 관여를 하고 있지 않다.

이 의원은 완도항 뿐만아니라 항만사업에 막대한 예산투입과 항상 민원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주민들에게 충분한 설명회와 이해와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하면서 도의회에서 집행부 공무원들이 이 의원을 심하게 안티할 정도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현재,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전문성을 발휘하여 완도지역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방연안항인 화흥포항과 완도지역 지방어항 및 소규모어항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철도의원은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린 공약, 청렴, 성실 잊지 않고 남은 임기동안 오직 "완도 발전만 생각하며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와 각오를 밝혔다.

gostop5515@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3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