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에 변화의 바람, 도약의 기회를 만들 예비정치인 양성 프로그램
- 만18~45세 목포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현역 정치인과 지자체장 등 강의 예정

▲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제1기 더민주 목포 청년정치 아카데미 포스터.(사진=더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제공)
▲제1기 더민주 목포 청년정치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더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제공)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에 변화의 바람과 도약의 기회를 만들 예비정치인을 위한 청년정치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위원장 김원이 국회의원)는 오는 7월 24일부터 두 달간 ‘제1기 더민주 목포 청년정치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목포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총 6회의 강연 및 토론으로 구성된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전남도 지자체장 등 현역 정치인과 선출직 공무원이 직접 목포를 찾아 지방자치, 정치개혁, 평화통일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전남 목포시)의 강연을 시작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종식 목포시장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서울 동대문구을)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모집대상은 만18~45세의 목포시민으로 선착순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블로그내 이력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사무실(목포시 옥암로95 포르모큐브 3층)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7월12일~21일까지며, 강연 장소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는 당원교육를 진행한다. 최근 한국사 강의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최태성 강사(큰별쌤)를 초청해 ‘근현대사, 목포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당원과 함께 역사토크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당원교육은 7월 28일(수) 오후7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개최되며,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당원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 및 당원교육 대상자 선발결과는 개별공지되며, 자세한 문의는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로 연락하면 된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4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