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관악구
사진=관악구

[내외뉴스통신] 동환신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와 서울대학교가 협력하여 지역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9월부터 ‘2021년 시민환경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보전 활동과 저탄소생활 실천을 위해 구민들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해온 ‘시민환경대학’은 구민들 높은 관심 속에 현재까지 12회 걸쳐 총 720명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강의는 9월 1일 시작해 11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2시간씩 총 12회 걸쳐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와 환경전문가로 구성했으며, 기후변화, 에너지, 미세먼지, 환경오염 등 환경 이슈를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관악구민 60명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7월 12일부터 인원마감 시까지 선착순이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4층 녹색환경과 방문 또는 FAX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6만 원이다.

종강 후 비대면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12회 수업 중 9회 이상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관악구청장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장 공동 명의 수료장이 수여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시민환경대학은 구민, 구청, 서울대학교 민・관・학이 협력해 진행하는 평생교육 통합의 장”이라며 “환경에 관심 있는 구민들은 이번 교육에 참여해 환경 분야 전문지식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yhdeftnt@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5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