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 업무지시‧갑질 근절 실천수칙 ‘라떼는 말이야~’ 공모전 안내문 (사진제공=서울북부교육지원청)
부당 업무지시‧갑질 근절 실천수칙 ‘라떼는 말이야~’ 공모전 안내문 (사진제공=서울북부교육지원청)

[내외뉴스통신] 오영세 기자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일)까지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수칙 ‘라떼(나 때)는 말이야~’공모전을 시행한다.

국민, 학부모,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이용해 실시하는 ‘라떼는 말이야~’ 공모전은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을 주제로 개성 있고 효과적이며, 갑질 없는 청렴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실천수칙을 발굴해 공정하고 수평적인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층 간, 세대 간 사회적 갈등 극복의 희망적인 메시지나 상호존중 배려 문구 등 실천수칙을 자유롭게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국민생각함’으로 공모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8월 18일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되며 우수작 10명 및 당선작 30명에게는 카페라떼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선정작은 향후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수칙 자료로 배포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 및 청렴도 향상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조용훈 교육장은 “기존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에서 벗어나 참여의 폭을 확대해 국민, 학부모, 공무원 누구나 참여하는 공모전을 통해 조직 내 갑질 근절, 청렴에 대한 관심 제고 및 공감대가 형성돼 생활 속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상열 행정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확고한 청렴의지 전파로 청렴실천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llright50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7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