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은 보스톤미소치과 등 6곳의 병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제공=미스블록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은 보스톤미소치과 등 6곳의 병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제공=미스블록)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은 보스톤미소치과 등 6곳의 병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 치과는 보스톤미소치과, 그랜드치과의원, 바른스마일치과교정과지의원, 서울파크리오치과, 아름다운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치아세상치과다. 

미스블록은 여러 대형 의료 기관에 흩어져 있는 의료 정보 및 의무 기록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한 곳에 기록∙보관하고 개인이 중심이 돼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미스블록은 전국적으로 52개의 치과 병의원이 미스블록과 의료 블록체인 시장의 발전을 향한 발걸음을 함께 하게 됐다. 

해당 병원들은 미스블록의 자체 어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비대면 진료 예약 및 실시간 화상 진료가 가능할 예정이다.

또, 앱 내 커뮤니티를 통해 진료 과목 별로 해당 병원과 진료에 관한 정보 및 후기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 정도에 따라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계산 방식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아직 미스블록의 갈 길이 한참 멀었지만 멈추지 않고 한단계씩 꾸준히 성취해 나가려고 한다”며 “치과 병의원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피부과, 안과 등 다양한 진료 분야와의 협력을 도모할 계획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25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