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 미래 청사진 제시
Culture, Future, Picture - 문화로 미래를 그리다

▲15일 경북도가 한국국학진흥원에서  ‘국학30비전’ 선포식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는 15일 한국국학진흥원(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에서 한국국학진흥원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국학30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국학30비전은 한국국학진흥원이 개원 30주년이 되는 2025년을 넘어  2030년까지 기관이 성취할 비전를 제시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진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날 국학진흥원은 계승‧전문‧향유‧상생‧책임의 기관 핵심가치와 5대 경영목표를 혁신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문화콘텐츠 개발에 있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기관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학30비전은 ‘Culture, Future, Picture – 문화로 미래를 그리다’라는 슬로건아래 한국문화의 새로운 원형 창출(Culture), 국학문화콘텐츠 경쟁력 강화(Future), 문화국가 실현(Picture)이라는 세 방향의 추진전략으로 시행될 계획이다.

아울러‘국학30비전’실현을 위한 기관 특화 브랜드사업과 지속가능한 기관역량강화를 위한 경영혁신방안도 추진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방역을 위해 한정된 인원만 참석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문화재청장 등은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한국국학진흥원은 그 동안 우리고유의 전통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우리나라와 경북의 정체성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국학30비전을 통해 전통과 미래가 융합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우리나라 대표 국학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27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