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민 문화 향유 확대 및 역사관 홍보 기대

나를 새기다 포스터(사진제공=동작문화재단)
나를 새기다 포스터(사진제공=동작문화재단)

[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동작문화재단 사육신역사관은 오는 7월 30일까지 2021년 비대면 전통공예 프로그램‘나를 새기다’참여자를 모집한다. 

‘나를 새기다’는 수제도장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예부터 도장은 공문서와 시서화(詩書畵)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 우리 삶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물건이었다. 사육신을 비롯한 조선의 선비들도 자신의 글과 그림 아래 이름이나 호를 새긴 도장을 찍었다. 그 표지(標識)를 통해 후대인들은 과거 작품의 작자를 짐작할 수 있다. 
‘나를 새기다’의 참여자들은 제공되는 수제도장 꾸러미와 편지지를 활용해 사육신, 단종을 주제로 편지를 쓰거나 글과 그림 등을 창작한 뒤 직접 만든 나만의 도장을 찍어 볼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CI(사진제공=동작문화재단)
동작문화재단CI(사진제공=동작문화재단)

동작구민 대상의 이번 프로그램은 총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용품은 사육신역사관(노량진로 191) 입구에서 방역 지침 준수 하에 배포된다. 

동작문화재단(사육신역사관)은“이번 전통공예 프로그램이 조선 선비들의 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한 사육신역사관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db@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0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