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배움, 리더십 채움, 창의력 키움 창의융합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과학영재교육원(원장 임용규)은 재원생 14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집중수업 및 진로·전공체험 영재캠프를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경북교육청과학원 및 POSTECH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집중수업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초·중학급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고등학급은 26일부터 28일까지 경북교육청과학원에서 전공 심화 및 학생들이 선정한 주제에 대한 팀별 과제연구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영재 학생의 융합적 사고 및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로 및 전공체험은 첨단기술 배움, 리더십 채움, 창의력 키움 을 주제로 고등학급은 17일부터 19일까지, 초·중학급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POSTECH에서 실시하며, 차세대영재기업인 프로젝트 및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체험, 메이커 프로젝트 및 전문가 강연, POSTECH 학과 소개 및 포스텍 캠퍼스 투어, 이공계 진로탐색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POSTECH 재학생 및 연구원 멘토와의 만남은 평소 영재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심층 면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 및 실질적인 경험담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영재 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용규 원장은 “여름 방학을 맞이해 영재 학생들의 탐구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증진하고 차세대 과학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3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