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업무 효율화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 위해 도입

[경기북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양주시보건소 원경(사진=양주시청 제공)
양주시보건소 원경(사진=양주시청 제공)

양주시는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보건소에 ARS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소 업무의 증가로 시민들의 문의나 상담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자동응답시스템을 활용, 상담업무를 효율화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에 시민들은 보건소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고 ARS로 발송되는 안내멘트에 따라 문의하려는 분야를 선택하면 담당 부서나 관련 내용을 응대하는 상담사로 연결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보건 관련 민원 업무 처리를 위해 시청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상담사를 통해 담당 부서로 연결되거나 시 홈페이지 등을 직접 검색해 담당 직원에게 전화를 거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과 업무담당자 간 통화가 쉽고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건소 ARS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피드백이 가능해져 민원 편의와 시민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 사항을 점차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6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