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승호 대변인 “정권이 끝나도 탈원전 피해 몇 년간 지속될 것···文정부, 그 책임 반드시 져야”

▲ 국민의힘 PI. (내왜뉴스통신 DB)
▲ 국민의힘 PI. (내왜뉴스통신 DB)

[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연일 폭염으로 전력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고 이번 주는 35도를 웃돌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정부는 전력수급 안정화 조치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전력 피크 시간대에 권역별로 공공기관 에어컨 가동을 30분간 순차적으로 정지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20일 임승호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이번 주 최고 3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전력수급에 대한 국민들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전력수급에 대한 정부의 자신감이 허풍이었음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정적인 전력예비율 마지노선인 10%대가 무너지고 나서야 정부는 부랴부랴 정비를 명목으로 가동 중지했던 원전 3기를 긴급 가동하기로 했다”고 꼬집으며 “빠른 정비를 통해 가동 중지된 원전을 미리 가동할 수 있었음에도, 별다른 이유 없이 멈춰뒀음을 정부 스스로 시인한 것”이라고 했다.

임 대변인은 “결국 문재인 정부가 4년간 고집스럽게 추진해 온 탈원전 정책은 아무런 성과도 내지 못한 채 국민 분열과 불안정한 전력 수급이라는 결과만 가져왔다”면서 “정부의 원전 홀대로 원전 수출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7일 윤순진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은 ‘원전 수출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악담을 퍼부었다”고 했다. 이어 “정부가 탈원전 정책에 대한 반성도, 개선 의지도 없음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비판했다.

또 “정부는 탈원전 정책의 실패를 인정하지 않고 있고, 이러한 정부의 고집은 고스란히 국민과 국가의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문 정부 임기는 내년이면 끝나지만,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는 수년간 지속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는 정권이 끝나도 국민의 삶을 볼모로 한 탈원전 정책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1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