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환 교육장 충주시의회에서 충주교육정책 소개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김응환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7월 20일(화) 충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직접 2021. 충주교육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 충주교육정책으로는 중학교 배정방식 개선방안 정책연구 실시, 자전거하이킹 기부챌린지, 청소년 문화벨트 조성, 고교학점제의 준비과정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해서 지금까지의 성과 및 앞으로의 충주교육의 방향을 깊이있게 전달했다.

제258회 하반기 첫 임시회 개회 첫날, 이례적으로 교육장이 직접 4대 충주교육정책을 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의 충주교육발전에 충주교육지원청-충주시의회가 유대관계를 견고히 하기 위한 밑거름이 됐다.

김응환 충주교육장은 “충주교육의 목표는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학교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배우며 성장하고, 마을 속에서 배우는 기쁨을 느끼면서, 마을을 위해서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 삶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또한 이웃을 되돌아보는 나눔의 가치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1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