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국 23편의 다양한 해양 영화 상영, 서핑 등 해양레저 세션 별도 마련으로 볼거리 풍성
바다 방향제 만들기,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 게임, 리버크루즈 승선 등 다채로운 체험

2021 국제해양영화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2021 국제해양영화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부산=내외뉴스통신] 손충남 기자

부산시가 주최하고 국제해양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국제해양영화제’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영화의 전당과 CGV서면에서 개최된다. 

단독행사로는 4회째를 맞이하는 국제해양영화제는 ‘바다와 영화의 도시 부산’에 걸맞은 국내 유일의 해양 전문 영화제다. 

올해는 11개국 23편의 해양 영화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으로, ‘지속 가능한 삶의 시작: Sustainability’라는 주제를 통해 기후 변화와 생태계 파괴라는 환경적 위기에 직면한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나간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개막작인 데이비드 아벨 감독의 ‘Entangled: 종의 보존 VS 인류생존(Entangled, 미국)’을 비롯해 기후변화와 멸종위기종 증거 수집을 위한 세계적 해양탐사 활동을 다룬 ‘살아있는 화석, 곰베사 프로젝트(The Deep Med, 프랑스)’, 황폐화되고 있는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지금, 바다는(Current Sea, 말레이시아)’, 세계적 프리다이버 키미 워너(Kimi Warner)와 제주 해녀와의 조우를 그린 ‘레슨 프롬 제주(Lessons from Jeju, 미국)’ 등이다.

특히 올해는 서핑, 세일링 등 해양레저 스포츠를 주제로 한 ‘그린 웨이브 세션’을 별도로 마련하여 바다가 주는 짜릿함과 즐거움뿐만 아니라 바다가 들려주는 삶의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국제해양영화제(International Ocean Film Festival) 출품작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주제의 해양 영화들을 국내에서는 오직 국제해양영화제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은 바다와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매력이 될 것이다.

영화를 관람하러 온 관객들에게는 바다 방향제 만들기 체험과 영화제 공식 서포터즈 ‘오션키퍼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경품 게임, 지속가능한 바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와 함께하는 리버크루즈 승선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제공된다.

영화 관람료는 개막작 6천 원, 폐막작을 비롯한 일반 상영작은 5천 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또는 국제해양영화제 조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cnson78@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2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