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과위원회의 정책 제안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구체적 연계방안 논의

- 2022년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 제안

[경기북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분과위원회의 실질적 정책 제안과 실현을 위한 의정부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연합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분과위원회의 실질적 정책 제안과 실현을 위한 의정부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연합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분과위원회의 실질적 정책 제안과 실현을 위한 의정부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연합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은 ▲미래혁신교육분과 ▲인문·문화·예술분과 ▲교육돌봄지원분과 ▲학생자치·진로분과 ▲마을협력분과로 의정부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 날 포럼에서는 제1차 의정부혁신교육포럼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을 조망하다’에서 분과위원회가 제안한 정책과 질의사항에 대한 의정부시청,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시의회의 답변을 공유하고, 분과위원회별 각 유관기관들의 방향성을 하나로 모으며 기관마다의 구체적인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2022년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에 있어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분과위원회의 의견이 수렴됐다.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정책들은 지역 유관기관들에 공유돼 의정부교육의 현안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해결하고 실현해 나가게 된다.

한편, 김진선 교육장은“의정부혁신교육포럼은 ‘모든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할 수 있는 소통과 협의의 장’이며, 의정부교육의 현안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분과위원회 포럼이 더욱 활성화 돼야 할 것”을 당부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2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