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포토 사진으로 보는 충주시 주요 단신 일곱번째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는 지난 7일 공약평가위원회 분과회의와 16일 전체회의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조길형 충주시장의 공약사업 이행실적 평가를 확정했다. 평가위는 74개 공약사업중 27건이 완료됐고 나머진 사업은 순조롭게 추진 중으로 나타났다. 특히, 충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품격있는 도시 조성 관련 사업들이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우수추진으로 평가했다.
▲충주시의회(의장 천명숙)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제258회 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충주시 지방행정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주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0건의 조례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쌍용 C&E 폐기물매립시설 조성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등 7건의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충주시는 7월 19일 시립미술관 건립 의견수렴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 시의원, 미술인,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수렴 형태로 진행됐다.
▲충주시 금가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병국, 김주애)는 18일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를 갖고 지역 내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을 직접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종배의원 부인 박종숙 여사, 이옥순 前충주시 새마을부녀회장 등 함께했다.
 
▲충주시 엄정면 적십자봉사회(회장 박옥선)은 20일 홀몸노인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삼계탕 봉사에 나섰으며, 직접 삼계탕을 집집마다 전달하며 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19일 중앙탑 귀농인 현장실습 교육장에서 생산한 대학찰옥수수 20박스(1박스 30개)를 푸드뱅크에 기증했다.
▲충주시 용산생활체육공원에 소재한 의용소방대 호암지구대(대장 배석문)는 19일 여름철 감염병 매개체로 손꼽히는 모기 박멸을 위한 방역 활동을 대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3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