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은 관내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유치원 중 차량연식이 오래된 유치원 3개원을 표집, 20일부터 ~ 22일까지 경찰서·지자체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1차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반은 ▲차량구조변경 ▲안전장치(하차확인장치, 안전띠 등)의 적정설치 및 정상 작동 여부 등 차량이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및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운행기록 작성 및 안전교육 이수 등의 도로교통법을 준수하는지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결과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와 시정명령을, 차량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에는 정비명령을 내리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m 이상 거리두기, 개인보호구(마스크, 일회용 장갑 등) 착용, 대면 대화와 악수 자제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한다.

박종환 교육장은 “유치원 운영자들이 안전장치를 갖추고, 안전 규정을 준수하며 어린이통학버스를 운행하도록 지도하여, 안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4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