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 위해 관내 청년 3000명 대상 설문조사 등

용인시 청년네트워크 청년예산TF팀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용인시)
용인시 청년네트워크 청년예산TF팀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는 21일 제2기 용인청년네트워크가 청년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예산TF’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청년예산TF는 7월 구성된 제2기 용인청년네트워크 위원 100명 가운데 20명이 참여해 청년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시 청년 정책의 실효성 등을 고려해 관련 예산이 올바르게 쓰이도록 모니터링한다.

앞선 20일에는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임원진으로 서동현(26세)씨를 단장으로 김영식(38세)·조성욱(28세)씨를 부단장으로 선출했다. 이들은 우선 관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하고 관련 정책을 도출해 내년 청년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를 진행키로 했다.

설문조사는 이달 30일까지 관내 청년 3000명을 대상으로 용인청년LAB 홈페이지와 모바일 시민여론조사, 청년네트워크 인력풀, 관내 9개 대학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문은 시 청년 관련 정책의 만족도를 비롯해 앞으로 시에서 관심을 가져줬으면 하는 분야와 사업 등의 수요조사 등으로 구성됐다.

서동현 청년예산TF 단장은 “용인시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TF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을 제안하는 청년참여기구로 지난 2020년 7월 제1기를 발족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7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