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정책 지원 위한 법령정비 개선의견 청취...해결방안 모색

사진=법제처
사진=법제처

[내외뉴스통신] 동환신 기자

법제처(처장 이강섭)는 21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 충북 음성군 소재)을 방문해 ‘청년정책 지원’을 위한 법·제도 개선의견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법제처는 정부혁신을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현장간담회를 운영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국민생활에 불편을 끼치거나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법령과 제도의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청년 고용정책을 추진하며 겪은 법·제도상의 어려움과 현장의 건의사항 등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시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을 일반법으로 전환하여 청년고용 지원정책들이 지속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사진=법제처
사진=법제처

이어 대학일자리센터와 같은 청년고용서비스 전달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집행 등의 법적 근거를 보완할 필요가 있다며, 청년들에게 맞춤형 진로개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정보와 고용정보를 연계하는 통계정보의 공동이용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법제처는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관계 부처와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며 법령정비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조속히 후속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섭 처장은 “청년들이 저마다의 위치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국가와 사회의 책무이며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사회로 나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고 강조하며 “특히 올해는 정부의 역점 사업인 청년정책을 중심으로 꾸준히 현장의 애로와 건의사항에 귀 기울이며 개선 필요한 법령들이 제때에 정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hdeftnt@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7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