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남동경찰서 간석4파출소 순경 김현근
▲ 인천남동경찰서 간석4파출소 순경 김현근

[인천남동경찰서] 간석4파출소 순경 김현근

학교전담경찰관은 'school police officer'의 약자인 'SPO'로 불리며,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학교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학교폭력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경찰관을 의미한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은 2011년 12월 대구의 한 중학교에서 일어난 학교폭력으로 인해, 피해학생이 자살을 한 안타까운 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진 제도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의 주요 업무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위원회 참석, 피해학생 보호, 117 학교폭력 신고사건 처리, 학교·가정 밖 청소년 발굴 및 선도, 학교 내외 순찰활동 등이 있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의 활약으로 학교폭력 피해경험률은 2012년 9.6%에서 2017년 0.9%로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으며, 학교전담경찰관(SPO)의 활동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78.8%의 비율로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학교폭력은 점차 다양해져 단순한 폭력, 왕따뿐만 아니라 사이버 따돌림, SNS로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사진 보내기 등 개인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우리의 몸이 아프면 의사에게 치료를 받듯이 학교폭력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당신의 곁에 언제나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0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