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권 수해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 재가 ,수해 복구 및 지원에 탄력 "

[내외뉴스통신] 고정화 기자

(윤재갑의원 =수해복구현장 사진)
(윤재갑의원 =수해복구현장 사진)

오늘(22일)문재인 대통령은 해남군과 진도군의 진도읍·군내면·고군면·지산면 등 전남권 수해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재가했다.

윤재갑 의원은 지난 7일, 해남군과 진도군 수해지역 점검을 통해 정부에 “조속한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달라”라고 촉구하고, 13일에는 전남 국회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특별재난지역 선포 및 추경예산 편성을 촉구한 바 있다

해남군과 진도군은 이달 초 집중호우로 주택침수, 도로유실 등이 되면서 384세대, 76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였고, 10,000ha가 넘는 농경지와 약 31개 양식장이 침수·파손되는 등 생활 및 농어업기반시설이 피해를 입었다..

윤재갑 국회의원(전라남도 해남·완도·진도)은 오늘(22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해남군과 진도군이 ‘특별재난지역’ 선포되어 피해 복구와 지원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재갑 의원은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신속한 복구와 함께 피해 농어업인에게 재난지원금을 비롯한 공공요금 감면 등이 이뤄질 것”이라 말하며, “군민 여러분이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mekab347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3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