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 전경. (울산 남구 제공)
울산 남구청 전경. (울산 남구 제공)

[울산=내외뉴스통신] 김규형 기자

◆ 울산남구, 고3 대상 맞춤형 수시전략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제공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오는 24일과 31일 예비 고3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입시전형에 따른 1:1 맞춤형 수시전략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대입컨설팅센터 장혁진 대표 컨설턴트 등 6명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연구원들을 초빙해 진행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학생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컨설팅을 준비하기 위해 더욱 고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남구는 내달 지역내 고3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대입 수시전략 설명회 동영상을 촬영해 고래방송국tv 유튜브 사이트에 게시할 계획이다.


◆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독서캠프' 운영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도산,신복,옥현어린이도서관)은 내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캠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도서관 휴관일에 오전ㆍ오후로 나눠 소규모로 진행하기로 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8월 9일, 도산도서관과 신복도서관은 8월 23일에 초등학교 저학년(1~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과학을 주제로 '정약용과 정조의 업적'을 통해 조선 후기의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수원 화성 만들기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되는지 소장·대장 미로 만들기, 퀴즈 골든벨, 마술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은 환경을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탐구한 후 독후 활동을 통한 북 퀴즈, 미니정수기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 옥현어린이도서관은 도서관 투어 및 일일 사서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7월 27일부터 8월 20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울산 남구, 환경관련법 위반사업장 2곳 적발

울산 남구는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환경단속공무원 6명, 환경모니터요원 4명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9곳을 대상으로 대기, 폐수, 폐기물, 악취, 토양 분야를 중점 점검한 결과, 환경관련법 위반사업장 2곳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점검내용은 △배출시설 설치 신고사항 일치 여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정상 운영 여부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폐기물 적정 보관·처리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주변 환경오염 여부 △기타 환경관련법 준수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남구는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악취배출사업장에 대해 개선명령을 내렸으며, 폐수시료 오염도 검사 결과 신고하지 않은 새로운 오염물질이 검출된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해서는 변경신고 미이행으로 행정처분(경고)과 과태료(60만원)부과 처분을 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의 환경피해를 예방하고 맑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aran5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4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