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안하무인격 불통 행정, 중대본 '생활치료센터 표준운영 모델(안)'도 무시한 처사

▲ 인천시 부평구
▲ 인천시 부평구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부평구는 22일 서울시가 추진 중인 '부평역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와 관련해 반대 의사를 밝혔다.

부평구에 따르면 서울시가 생활치료센터를 추가 확보하면서 오는 27일 운영을 목표로 인천시 부평구에 600병상 규모의 생활치료센터를 만들겠다는 내용을 지난 21일 중앙방역대책본부 회의에서 확인했다.

부평구는 이전까지 부평역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관련한 그 어떤 내용도 서울시로부터 전달받은 적이 없고, 코로나19 확진 환자 격리시설을 서울이 아닌 인천 부평에 조성하면서 해당 지방정부에는 일언반구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특히 부평역 생활치료센터로 추진하는 A호텔은 십만 명 이상의 주민이 이용하는 부평역과 인접해 있고, 인구 50만 부평구의 중심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지하상가인 부평지하상가와 부평 문화의 거리 등 상업지역이있어 현재도 유동인구가 많아 코로나19 방역에 취약한 곳이다.

서울시의 일방통행식 생활치료센터 추진은 현재도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평지하상가 상인들과 부평구민들을 무시하는 행태로 부평지하상가 상인들과 주민들은 매우 분노하고 있으며, 이는 구민을 대변하는 부평구청의 입장이라고 했다.

부평구는 22일 오전 서울시에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공문을 전달하고, 50만 부평구민의 안전이 지켜질 수 있도록 서울시의 현명한 결정을 기다린다고 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4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