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코인으로 연간 코인이자 수익률 30% 이상의 재테크비법을 담아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성신미디어는 최근 뜨거운 감자인 가상화폐 중 일반인들도 채굴할 수 있는 스팀코인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담은 '좋아요가 돈이 된다'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성신미디어
성신미디어는 최근 뜨거운 감자인 가상화폐 중 일반인들도 채굴할 수 있는 스팀코인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담은 '좋아요가 돈이 된다'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성신미디어

성신미디어는 최근 뜨거운 감자인 가상화폐 중 일반인들도 채굴할 수 있는 스팀코인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담은 '좋아요가 돈이 된다'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은 소셜블로깅 플랫폼 사이트에 매일 글을 올리고 ‘좋아요’를 받으면 코인보상이 나오는 원리를 이용해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스팀코인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 스팀잇 부부는 30대 일반인 부부로 지난해 7월 15일부터 1년 간 투자를 하면서 얻은 코인 보상을 실제로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에 전송하고 판매했다. 스팀코인, 스팀달러코인, 트론코인의 세 가지 코인으로 받은 이자보상은 연 30%를 상회하는 것으로 측정했으나, 실제 코인가격이 오르면서 수익률은 그 이상이라고 밝혔다.

저자는 효과적으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스팀코인을 스팀 파워로 전환하는 파워 업을 해야 하며, 스팀코인을 일단 거치하고 글을 쓰고 ‘좋아요’를 누르고 받는 행위를 통해 효과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스팀코인이 황금알을 낳아주는 거위와 같이 다른 코인을 낳아주기 때문에 가상화폐시장에서 눈여겨볼만한 재테크 수단이라고 전했다.

홍현표 기획자는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요즘이나, 원고를 검토하며 실제로 따라해 보니 가상화폐 시장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는 한 스팀잇과 같은 방식의 재테크수단에 대해 모두 알아두면 좋겠다는 생각에 출간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6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