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23일 대구·경북(TK),부산·울산·경남(PK),호남 지역에“국제공항을 건설해 지역균형 발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사진제공=홍준표 의원 SNS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23일 대구·경북(TK),부산·울산·경남(PK),호남 지역에“국제공항을 건설해 지역균형 발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홍준표 의원 SNS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23일 대구·경북(TK),부산·울산·경남(PK),호남 지역에“국제공항을 건설해 지역균형 발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하늘 길을 분산 수용하게 되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첨단 산업들의 지방 이전을 유인 할수 있게 되어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 할수가 있고 지역 인재들의 수도권 집중도 막을수 있는 훌륭한 국토균형 발전 전략이 될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21세기 경제성장의 핵은 하늘 길이 열려야 한다”며“지금처럼 물류,여객수송의 95%이상이 수도권인 인천공항에 집중되는 구조로는 지역 균형발전을 이룰수도 없고 수도권 집중화 현상을 막을수도 없는 기형적인 경제구조가 계속 될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서울등 수도권의 여객,물류는 인천 공항으로, 충청,TK등 중부권 여객,물류는 TK 신공항으로,부.울.경 여객,물류는 가덕도 신공항으로,호남권 여객,물류는 무안 국제공항으로,하늘 길을 분산 수용하게 되면 4대 관문공항론 제창한다”며“그것을 대치할 국제공항이 반드시 필요한 시대온다.국가 100년 미래를 생각 한다면 이제 하늘길을 분산 수용 하여 국토균형 발전을 준비 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6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