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쉼터 운영, 도로 물뿌리기, 식염 포도당 지원, 양산 무료 대여

▲ 전남 목포시가 폭염피해 예방에 적극 대응하는 가운데 도로에 살수차로 물뿌리기를 실시하고 있다.(사진=목포시 제공)
▲ 전남 목포시가 폭염피해 예방에 적극 대응하는 가운데 도로에 살수차로 물뿌리기를 실시하고 있다.(사진=목포시 제공)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시가 폭염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마가 종료된 이후 폭염특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인 가운데 앞으로 본격적인 폭염이 예상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 등으로 구성된 여름철 폭염대응 태스크포스팀(T/F팀)을 운영해 신속한 피해상황 확인 및 지원, 피해예방 등에 중점을 두고 운영중이다.

특히, 목포시는 폭염 피해 저감을 위해 ▲무더위 쉼터 211개소 및 그늘막 88개소 운영 ▲폭염 특보시 살수차를 통한 상가 및 주택 밀집지역 및 간선도로 물 뿌리기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에 식염 포도당, 생수 등을 지원하며, 23개 동행정복지센터와 시청 등을 통해 양심 양산 무료 대여소를 운영 중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올 여름 강한 폭염이 전망되는 만큼 폭염 피해 예방과 최소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기온이 높은 낮 시간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등 개인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쓰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6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