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대구경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정상용대구환경공단이사장과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2021 대구 물 산업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사진 = 대구시)
▲22일 대구경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정상용대구환경공단이사장과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2021 대구 물 산업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대구시)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은 대구경북연구원(원장 오창균)과 22일 대구경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21 대구 물 산업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 대구경북연구원 오창균 원장 등 공단 및 연구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2021 대구 물 산업 포럼 공동개최 △ 물기업을 위한 정책연구, 기술지원 사업 등 공동수행 △ 국내·외 물 산업 동향조사 및 국가 정책 연구과제 공동시행 △ 물 산업 네트워크사업 및 해외환경사업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연구원 오창균 원장은 “대구시 5대 미래성장동력 중 하나인 물 산업의 실질적 발전을 위하여 대구환경공단과 협력하여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다.”며 “양 기관의 공동노력을 바탕으로 대구 물 산업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대구 물 산업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하여 대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대구경북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 협력증진과 역량강화를 통하여 물산업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구 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8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