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포토 사진으로 보는 충주시 주요 단신 아홉번째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7월 22일 아동청소년센터 숨&뜰에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진·기 (청소년이 진짜 기획했어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프로그램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충주시는 용역을 통해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던 관례를 버리고 시에서 직접 10년의 미래비전 초안을 작성하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는 절차를 진행 중이다. 22일 명예연구원 행정, 산업, 지역발전 등 각 분야에서 오랜 연구 활동과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 전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행정 전문가로 시의 주요 현안에 대한 자문과 사업발굴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역할을 하는 명예연구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충주시는 차박의 성지 '수주팔봉' 유원자의 관광객·환경·지역주민 상생을 위해 수주팔봉 차박 총량제를 도입 및 임시주차장 조성 등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의 물꼬를 찾아가고 있다. 1일 약 120대 차량만 출입하는 차박 총량제를 도입했다.
▲충주시 연수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장석훈)는 23일 폭염과 코로나에 지친 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도 활동 중인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은 지역 내 경로당 4개소의 노인 100명을 위해 삼계탕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충주시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영철)는 23일 이른오전 대가미공원 일원에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실시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충주시 교현안림동 자유총연맹(회장 지명옥)와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선규)는 24일 오전 6시부터 회원들은 금봉대로 인도와 자전거도로 양쪽 제초작업과 쓰레기 수거활동하는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충주시 연수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영호, 우혜진)는 24일 쌈지공원 제초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새마을협의회가 관리하는 쌈지공원 2곳은 꽃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충주시 용산동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뒤편 주차장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 기존 10면에 신규 주차장이 완성되면 총 30면 정도로 주차가 원활해 질 전망이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9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