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22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군은 지난 22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2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기본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포스트 코로나 시대, 민원응대의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군민들이 바라는 행정서비스의 흐름에 맞춘 언택트 민원응대 및 비대면 전화응대 등 소통 노하우를 공유한 교육으로 실제 민원응대 과정에서 활용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오 부군수는 “친절은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려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날로 변화하는 삶과 민원응대의 흐름을 읽고 민원인과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현명하게 대응할 줄 아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3월을 시작으로 연내 4회의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0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