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야권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5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드루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문 대통령이 침묵하고 회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사진제공=윤석열 전 검찰총장 SNS
야권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5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드루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문 대통령이 침묵하고 회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사진제공=윤석열 전 검찰총장 SNS

야권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5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드루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문 대통령이 침묵하고 회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전 총창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문 대통령 핵심참모가 문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여론조작을 주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아시다시피 저는 국정원 댓글 사건을 수사했고, 그로 인해 오래도록 탄압받았다”며“ 모든 것을 잃으면서도 그 사건을 수사한 것은, 선거에서의 여론조작을 막는 것이 곧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정원 댓글 사건을, ‘대선에서 패배한 문 대통령이 재기해 결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계기’였다고 보는 분들이 많다”며“그런 문 대통령 자신이 당선되는 과정에서 국정원 댓글사건보다 훨씬 대규모의 캠프 차원 조직적 여론조작이 자행된 것이 최종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이번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인 문 대통령이 ‘억울하다’는 변명조차 못하면서 남의 일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마치 ‘우리가 힘센데 너희들이 뭘 어쩔테냐’, ‘국민들에게 금새 잊혀질테니 버티겠다’는 식이다.문대통령이 답하고 책임져야 한다. 이것이 ‘비서 김경수’가 책임질 일인가”라며 문 대통령을 직격했다.

이어“특검과 국민 심판으로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김경수 지사 등 말단 실행자들에 대한 단죄도 권력의 방해로 천신만고 끝에 이뤄졌지만,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때”라며 수사 확대를 촉구했다.

그는“그냥 대충 넘어갈 수 없는 이유는 그러면 ‘또 그럴 것’이기 때문”이라며“여론조작 세력이 정권이 바뀌어 단죄당하지 않기 위해 더욱 심한 여론조작에 나설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또 다시 5년, 10년을 집권해 민주주의 시늉조차 안하며 지금보다 더 노골적으로 나라를 망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진실 규명과 책임자 단죄는 이제 시작”이라며“그러기 위해서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이 정권은 강하다. 어떻게든 진실이 규명되는것, 진짜 책임자가 책임지게 하는 것을 막으려 들것이다.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한가지 생각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0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