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하남라이프’ 16종 이모티콘(자료제공=하남시)

[하남=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하남시가 시 캐릭터(하남이·방울이)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소확행 하남라이프)이 배포 시작 22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하남시는 시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방울이’ 새 모습이 담긴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해 지난 23일 14시부터 ‘하남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5만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하여 22분 만에 전부 소진했다고 밝혔다.

시화인 은방울꽃을 모티브한 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는 2018년 처음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배포됐으며 지난해 12월에 이어 이번에 3번째 배포되었다.

특히 두 번째 배포된 이모티콘의 경우 배포 시작 15분 만에 선착순 2만 명분의 배포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시는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드는 새 이모티콘을 제작하기로 하고 지난 4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16종의 이모티콘을 새로 제작했다.

이번에 배포된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남이와 방울이를 사랑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작할 계획”이라며 “하남시 카카오톡 채널 등 하남시 공식 소셜미디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하남시청’ 채널 가입자는 6만9000여 명까지 증가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1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