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내외뉴스통신] 김경학 기자

▲지난 23일, 경북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포항시학부모회장협의회가 유강초등학교 정문에서 여름 방학 맞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 23일 포항시학부모회장협의회와 협업으로 유강초등학교 정문에서 여름 방학 맞이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교사, 학부모회, 청년회, 유관기관 관계자와 함께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자’, ‘학교폭력 멈춰’ 구호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유강초등학교학부모회는 ‘행복한 학교 우리함께 만들어요’ 메시지를 인쇄한 에코백을 나눠주는 등 범시민 동참을 유도했다.

오염만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여름 방학을 맞아 학교 밖에서 벌어질 수 있는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근절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및 우범지역을 집중 순찰하면서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는 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여름 방학 및 하계 휴가기간을 맞아 청소년유해환경개선 활동 및 청소년 탈선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을 위한 아웃리치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학교 밖에서 벌어지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rudgkr5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2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