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키우며 일상 속 즐거움 찾아요!”

(사진=광주광역시 동구청)
(사진=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내외뉴스통신] 황예슬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독거 어르신 등 관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의 일상 속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녹색 채소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사업 대상은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100여 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 저하에 따른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우울감 해소를 통한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는 지난 5월 어르신들에게 고추 키우기 꾸러미를 제공하고 생활지원사가 주 1회 가정을 방문해 함께 고추를 가꾸며 일부는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등 식물의 생육을 통한 소소한 즐거움과 함께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동명동 거주 한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고 심심하던 차에 고추를 직접 키우는 재미도 크고 또 수확해서 먹을 수도 있어 정말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려된다”면서 “어르신들이 지금의 위기를 건강하게 잘 극복해 낼 수 있도록 돌봄 서비스 제공은 물론 다양한 재가 맞춤형 사업을 발굴·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m-star9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6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