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구시포 해수욕장에서 남2명, 여3명 구조

부안해경이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던 중 조류에 밀려간 해상표류자 5명을 구조하고 있다.(사진 부안해경)
부안해경이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던 중 조류에 밀려간 해상표류자 5명을 구조하고 있다.(사진 부안해경)

[부안군=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부안해경이 고무 튜브를 타다 조류와 파도에 밀려 해상표류 중이던 장씨(21세, 여, 서울거주)등 5명을 구조했다.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주언)에 따르면, 26일 오후 1시 25분경 고창군 상하면 구시포 해수욕장 앞 200m 해상에서 가족들과 함께 물놀이를 온 장씨 등 5명이 고무 튜브를 타던 중 조류에 밀려 바다로 떠내려가자 육상에 있던 신고인이 이를 목격하고 구조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부안해경은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 1척과 고창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했으며, 신고접수 후 출동 5분여만에 고창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의해 장씨 등 4명을 무사히 구조했다. 나머지 1명은 고창군 해수욕장 안전관리 요원이 구조했다.

구조된 5명 모두 건강상태는 이상 없으며, 안전하게 부모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여름철 해수욕장을 찾아 물놀이를 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며 “물놀이 할때는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특히 어린이들은 부모의 시야 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7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