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및 나눔 활동 11개 프로그램 총 20회 운영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순천시)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8월 13일까지 3주간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어, 제일대학교 산업안전관리과 재학생과 함께하는 재난안전교육 및 체험, 수화교육, 노인인식개선교육,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제과자 만들기 체험 등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제과자 만들기 체험’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완성된 수제과자는 ‘시시콜콜(時時callcall) 안녕한 마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문응연 센터장은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에 참여 가능하다”면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실천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8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