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야권 대권주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남북 연락통신선 복구에 대해 "국가 운영을 엉망으로 하면서 위기가 찾아올 때 쓰는 북한 치트키. 잔꾀 부려 국민 기만하려는 시도가 매우 불량하다"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군 통신선 복구는 북한 치트키 쓰려는 문재인 정권의 잔꾀다' 제목의 글을 남겼다.

"청해부대 집단감염, 백신 부족, 무너진 경제, 망가진 부동산, 김경수 전 지사 구속 등 악재가 이어지니 한다는 대처가 고작 북한발 훈풍 작전인가...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위선으로 벌어진 사건들을 수습하려는 노력은 커녕 국민 눈속임이나 하려는 '얄팍한 잔꾀'나 부리고 있다. 속아주는 것도 한두 번이지 이 정도면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군 통신선 복구가 아니라 문재인 정권의 모든 것을 원상 복구해야 한다. 남북 관계, 분명 회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정치에 이용하기 위해서 쇼만 하는 것은 오히려 남북 관계를 망치는 일이다"고 했다.

이어 "국민에게 희망고문이 통하는 시기는 이미 지났다. 아니,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시기도 한참 지났다. 문재인 정권 4년간 나라를 망가뜨린 것 외에 어떤 성과가 있나? 성과도 없고, 잘못했다고 사과도 안 하는 '철면피 정권'"이라 했다.

북한이 지난해 6월 남북 통신연락선을 일방적으로 끊고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한 지 14개월 만인 27일 남북 통신연락선이 전격 복원됐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2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