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주시청, 제22회 카운슬러대학 참가자 모집

 

[양주=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8월 21일까지 제22회 카운슬러대학 참가자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청소년에게 애정을 가지고 있는 시민, 청소년 지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청소년 상담이론, 진로상담,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대면 강의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수·목요일마다 실시하며 오전 10시부터 정오 12시 30분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카운슬러대학 과정 중 2/3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 한해 수료증을 발급하며 수료생에게는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자원봉사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타 상담 관련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센터 관계자는 “가정 내에서의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과 인터넷·스마트폰에 몰입하는 청소년 양육방법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부모, 청소년지도자에게 청소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4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