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와 공동대응 능력 향상

창원해양경찰서와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간 긴급구난 공동대응팀 2차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창원해경)
창원해양경찰서와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간 긴급구난 공동대응팀 2차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창원해경)

[창원=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창원해양경찰서는 해양사고발생시 긴급방제조치 강화를 위해 28일(수)  마산항 해양환경공단 부두 앞 해상에서 창원해양경찰서와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간 긴급구난 공동대응팀 2차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저수심 해양사고를 가정하여 해경과 공단이 공동 대응하여 사고선 적재유 등을 안전하게 이적하는 것을 목표 하였으며, 다양하게 발생하는 실제사고 상황을 재현하기 위하여, 크레인을 동원하여 유류이송펌프의 양정과 흡입호스 길이 등 다양한 상황 변화를 주어 실시하였다.

해경-공단 공동대응팀은‘19년 6월 발대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긴급구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평시에는 인력, 장비 등을 체계화 있게 구성·운영하고 모의훈련을 통한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사고발생시 보유자원을 공동 활용한 신속한 방제조치로 해양오염 피해를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양병석 해양오염방제과장은 "해양사고시 긴급구난 공동대응팀의 유류이적 전문성과 현장지휘 역량 강화를 위하여 관계기관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5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