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부동산 실패, 국민 탓이 아닌 정부 탓이다' 제목으로 28일 홍남기 부총리의 발언을 비판했다.

원 지사는 "오늘 홍남기 부총리의 부동산 긴급담화는 아무 내용 없이 '국민 탓'으로 끝났다. 말도 안 되는 주장이다. 문재인 정부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 결과다"며 "임대차 3법을 강행하고 25차례나 부동산 정책을 쏟아내며 시장을 통제하려 든 게 문재인 정부 아닌가? 그럼에도 집값이 노무현 정부 이래 최대로 치솟았는데, 그 책임을 국민에게 돌리는 건 그야말로 어불성설”이라 주장했다.

이어 "정부가 해야 할 일은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하고, 내 집 마련이라는 국민들의 당연한 욕구를 인정하는 것이다. 임대차 3법부터 당장 폐지해야 한다. '재건축 2년 실거주 의무'가 철회되자마자 강남 은마아파트 매물이 두 배로 늘면서 전세가 1억원 넘게 떨어졌다. 규제 때문에 집값이 올랐다는 게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고 했다.

특히 국민의힘 대선주자로 나선 원 지사는 "규제는 줄이고 지원은 더해야 한다. 저 원희룡은 '국가찬스'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국민들을 파격적으로 지원하겠다. '50% 공동지분 신혼주택'과 '처음주택' 등 다양한 정책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장차 경선과 본선을 거치며 내 집 마련을 원하는 모든 국민들께 희망의 목소리를 전하겠다. 클라쓰가 다른 국가, 차원이 다른 대한민국. 이 원희룡이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7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