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기관은 올해 1월 본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예비교섭, 실무교섭, 본교섭 등 총 13차례 교섭 협의를 진행해 본문 76개조, 부칙 7개조, 총 322개 조항에 최종 합의했다.

도교육청과 전교조 제주지부는 이날 조인식을 갖는다.

조인식에는 이석문 제주교육감과 문희현 전교조제주지부장 등 양측 교섭위원들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은 △교육중심학교시스템 구축 등을 통한 교원의 업무 경감 △교육환경 개선 △교원의 복리후생 증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합의서에 서명식 등이 진행된다.

이석문 교육감은“코로나19와 폭염 등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선생님들과 함께 과밀학급 해소 등의 미래 교육과제도 협력과 지혜를 모으면서 합의점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4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