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업체, 주민 후원 통해 750만원 상당 리모컨 선풍기 100대 지원

취약계층 100가구 벽걸이 선풍기 설치 사업 실시(사진제공=나주 다시면 지사협)
취약계층 100가구 벽걸이 선풍기 설치 지원 사업 (사진제공=나주 다시면 지사협)

[나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나주시 다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벽걸이 선풍기 설치사업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벽걸이 선풍기 100대(750만원 상당)는 다시면 동곡리 김송백 씨, 대현농장 송청기 씨, 나주용역 구정수 씨, 백룡건설 이계광 씨 등 업체 대표, 주민들의 따뜻한 후원의 손길로 마련됐다.

연이은 폭염 날씨 가운데 저소득 주민들의 시원한 주거 생활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 식 제품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풍기 설치에는 지사협 위원, 마을 이장들이 직접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주민 정 모(79) 씨는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 걸음도 쉽지 않은데 시원하고 편리한 선풍기가 생기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자식들에게 자랑해야겠다”며 “무더운 날씨에 마을 곳곳을 찾아다니며 선행을 베푸는 이웃들이 있어 행복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성기 다시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누구 할 것 없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무더위에 지쳐있을 이웃을 위해 선풍기를 지원해준 후원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사협과 더불어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특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다시면 지사협은 올 하반기 월 1회 건강한 밥상 밑반찬 배달, 저소득가구 주택 개보수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4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