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인성. 사진=naver포토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인성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조승우, 3위 송지효, 4위 박서준, 5위 조정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8,451,209개를 소비자-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1년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조인성-조승우-송지효-박서준-조정석-송중기-공유-문채원-서인국-손예진-김대명-이동휘-이제훈-장혜진-이병헌-김동욱-진기주-고원희-이광수-박해진-김현수-현빈-류준열-송승헌-성동일-마동석-한지민-오종혁-김윤석-하정우 순이었다.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조인성 브랜드는 영화 ‘모가디슈'로 강렬하게 돌아왔다. 링크분석에서는 '출연하다, 응원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모가디슈, 김윤석, 고현정'이 높게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6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